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소통

사업

참여

소개

언론으로 보는 복지관

[뉴스프리존] 대구 달서구, 장애인 구인·구직 만남의 날 개최
작성일
2022-11-08 11:57

9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구청 2층 대강당에서


[대구=뉴스프리존]박용 기자= 대구 달서구는 오는 9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구청 2층 대강당에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구지역본부, 대구청각언어장애인복지관과 공동으로 '2022년 장애인 구인‧구직 만남의 날(취업박람회)' 행사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. 


이번 취업박람회는 ㈜더휴, ㈜대륭개발, 한미병원, ㈜티에이치엔, 대영코어텍㈜, ㈜평안 등 20개 지역 중소기업이 참여한다.

바리스타․제과제빵 보조, 사무직, 환자․약품이송, 현장생산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현장면접을 통해 일자리를 희망하는 등록 장애인 80여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할 계획이다.

또한 참여 구직자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직업훈련정보 제공을 비롯해 캘리그래피, 힐링 타투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실시한다.

한편 달서구는 올해 상반기 일반인 대상 온․오프라인 취업박람회를 개최했으며, 매월 성서산업단지관리공단내에서 소규모찾아가는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통해 기업의 구인난과 구직자의 위업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.

이번 박람회는 장애인만을 대상으로 장애인들의 취업을 통해 함께 일하는 세상을 만들고자 마련했으며, 행사 참석 장애인들의 편의를 위해 수화통역사와 일자리지원센터 및 장애인고용공단 관계자가 배치돼 행사 안내와 이력서 작성 등을 돕는다. 

이태훈 달서구청장은 "장애인 취업박람회를 통해 기업은 구인난을 해소하고,  장애인 고용을 통해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"며 "일을 통해 장애인들의 꿈을 실현하고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드는데 함께 할 수 있기를 바란다"고 말했다.

출처 : 뉴스프리존 박용 기자 

댓글목록